벅스 - 2020년 10월 31일 오전 3시 44분 실시간 차트

요즘 차트를 보면 눈에 띄는 곡이 있습니다.

 

트와이스,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마마무, 그리고 화제성 1위의 팀 환불원정대까지 제치고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장범준의 신곡 '잠이 오질 않네요' 입니다.

 

youtu.be/JR-wv5fOJEY

잠이 오질 않네요 - 장범준

 

사실 이 곡은 지난 23일 출연한 히드싱어6 장범준편에 출연하면서 밝힌 공약 때문에 갑작스럽게 공개된 음원입니다.

 

이날 방송에서 장범준은 "탈락하면 음원을 내겠다"라고 말했었는데, 2라운드에서 탈락을 하고 말았죠.

 

어쩌면 신곡을 기다리고 있는 팬들은 모두 장범준이 탈락하기를 바랬을지도 모릅니다.

 

장범준 스스로도 태어나서 가장 급하게 만든 노래라고 밝힌 이곡은 히든싱어 방송이 끝난 다음날인 24일에 음원이 공개된 직후 굳건히 상위권을 지키고 있습니다.

 

youtu.be/LUNEzRLf0Yc

잠이 오질 않네요 [진성 버전] 가성이 안나오는 사람들을 위한 노래방용 -2 Key

장범준의 유튜브 개인 채널에는 '잠이 오질 않네요' 원키가 힘든 사람들을 위한 두키 내린 버전 라이브도 올라와 있습니다.

 

원곡처럼 가성을 써서 부르던, -2key를 하던 가사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찌질남 감성은 변하질 않네요.

 

어쩌면 오늘 밤 잠이 오질 않네요 라는 직설적인 표현이 그 찌질한 감성을 더 극대화 하기 때문에, 진성과 가성에는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Posted by 식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