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대표적인 프라모델 대표회사인 반다이에서 출시하는 건담 프라모델은 크게 PG, MG, RG, HG, SD 이렇게 5가지 등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건담인포

요즘에는 위에 언급한 5가지 등급 외에 MGEX, HGUC, SDCS 등의 등급 등의 확장된 등급도 나오고 있지만, 일단 기본 등급부터 먼저 알고 보시면 확장된 등급들도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1. PG 퍼펙트그레이드(Perfect Grade) 약 30cm 1/60 스케일

 

가장 최상위 등급으로서, 최신의 기술을 사용하여 디테일한 구현만큼 많은 부품수와 비싼 가격을 자랑하는 등급입니다. 

 

[PG] 1/60 유니콘 건담 (이미지 출처: 반다이몰)




2. MG 마스터그레이드(Master Grade) 약 18cm 1/100 스케일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등급으로, 1/100이라는 이상적인 스케일과 도색이 필요없는 수준의 색구현과 좋은 가동성이 특징입니다.

 

[MG] 건담 큐리오스 (이미지 출처 : 반다이몰)


3. RG 리얼그레이드(Real Grade) 약 13cm 1/144 스케일 

MG 등급과 비슷하지만, 작은 스케일을 느낄 수 없을 만큼 디테일한 부분이 더 살아 있습니다. 건담 프라모델 30주년을 기념해서 새로나온 등급이라 그런지 반다이에서도 많이 밀어주고 있습니다.

 

[RG] 뉴 건담 (이미지출처 : 반다이몰)



4. HG 하이그레이드(High Grade) 약 13cm 1/144 스케일

RG와 비슷한 등급이며,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조립이 쉬워, 초심자에게 추천하는 등급입니다.

 

[HGUC] 1/144 건담 35주년 REVIVE Ver. (이미지 출처 : 반다이몰)



5. SD 

Small Designsuper deporme 의 약자인 SD 건담들입니다. 과거에는 머리가 큰 가분수 비율로 기존 건담들을 귀엽게 내놓는 수준이었으나, 요즘에는 BB전사 삼국전과 같은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도 내놓으면서 인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SD] EX스탠다드 006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 (이미지출처 : 반다이몰)

Posted by 식강
,